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14.01.29 10:43

 

피자, 스파게티, 애슐리.... 서양식으로 3일을 먹었더니...한식이 땡겨....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금수복국을 먹으러 왔다.
개인적으로는 복국 코스요리가 마음에 들더만...맛있고...
2명이갔을때, 하나는 코스요리로 하나는 복지리로 주문해서 먹으면
약 3만원 중반대 나와서 괜찮았는데...
이제 바껴서...코스요리는 2인이상 모두 주문해야한다 그래서...
그냥 복지리를 먹었다. 에구...한끼에 5만원이상은 넘 비싼듯...



1970년부터 한 집이다.
물론 여기는 체인점. 복국은 부산, 경남에서 많이 먹는 음식이라고 하는데,
요즘은 체인점이 서울까지 진출한듯. 

 


맛있는 복국을 먹어볼까나~!!!
맑은국은 맛없어서 못 먹는데, 이상하게 복국은 속이 편한것이 맛나더라는....ㅋㅋㅋ
 


▲ 어항속의 복어

복국 속에는 꼬리쪽만 있던데....머리쪽 중간까지는 어디 간건지...??? 


인테리어는 이렇게 복어가 데롱데롱~매달려 있다.
 


물 그릇은 특이하게 밥그릇 처럼 생긴 그릇을 준다.ㅋㅋㅋ
 


▲ 세팅되는 반찬들

하나같이 어찌나 맛있는지..ㅋㅋㅋ 오징어 젓갈도 맛나고...
겉저리해 놓은 저 배추도 달달하면서 맛있다.


▲ 드디어 나온 복국

복국은복어와 콩나물, 무 등을 넣어 맑게 끓인 국인데,
물에 콩나물과 무, 복어를 넣어 끓이다가 대파, 미나리, 다진 마늘을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하여
더 끓여 먹기 전에 식초를 약간 넣는다고 한다.
식초는 아마도 복어의 쫄깃한 맛을 살리기 위함인것 같음...

 

  
1960년대 이전의 마산만은 청정해역으로 복어의 서식지였다고 하는데,
 마산 어시장은 복어 집하장이어서 복요리가 개발되고 전수되어
전국의 유명음식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는 스토리.

복어는 간장 해독작용이 뛰어나고 숙취제거 및 알코올 중독예방에 효과가 있는 영양식으로서,
복어 내장과 알에는 치명적인 독성이 있어 전문가가 다루어야 한다고 한다.
한국과 일본에서만 먹는 음식.

 

국물이 참 맑은데도 맛있다. 깔끔 그 자체의 맛
혼자 한 그릇 다 못먹을 정도로 많은데....두 사람이 한 그릇 먹으면 적당한 양.
그러나 주문을 한 그릇만 할 수가 없으니....안타까울 따름...


콩나물은 초반에 먹기보다는 복어를 먹은 후, 마지막에 먹어야...
숨이 좀 죽어서 맛있다.


계산하고 나오면서 명함 찰칵~!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영양식인 복국. 너무 맛있다.
피로가 확~풀리는 맛.

 


나오면서, 몸보신용 복국을 먹었더니, 덥기도 하고, 날이 풀린것 같아서...
신세계 백화점 쥬라기 공원으로 나갔다가...

'에큐~~~ 춥구만.'

실내라서 따뜻했던듯...아직은 겨울이라며 다시 실내로..ㅋㅋㅋ
든든한 복국. 몸보신에 제격인 음식이다.



▲ 금수복국 신세계 센텀시티점 위치

금수복국 신세계 센텀시티점

Address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495 신세계 센텀시티점 9충
Tel  051-745-1951
Homepage 
http://www.금수복국.kr/
Access 지하철 2호선 센텀시티역하차
Price 복지리 11,000원



Posted by 권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