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14.04.03 20:00


닭을 회로 먹을 수 있다고? VJ특공대의 그 집.
모르고 먹으면 생선회인 줄 아는 닭회의 신비한 세계. 오잉? 놀라운데!

빨강, 초록 예쁘게 장식된 회를 에피타이져로 먹으며...'좀 특이한 식감이군...' 생각하고 있었는데, 찬찬히 보니, 비쥬얼이 좀 남다르다. 다양한 색, 알고보면, 산닭을 그대로 잡아 먹는 '닭회'였다는 사실.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지리산온천랜드 근처에 위치한 당골식당은 대중교통으로 가기에는 찾기가 좀 어려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음식도 1인분보다는 가족이 먹을 수 있는 양이므로, 가족단위 여행자들은 방문해보자. 


남도음식의 깔끔한 반찬. 어쩜 이렇게 정갈한 맛을 낼 수 있는지...지리산 나물의 상큼함도 반찬의 맛에 한  몫 하고 있다.


▲ 반찬으로 나온 김치전

 

▲ 당골식당 | 닭회

닭회는 기름진 맛이기 때문에 느끼한 맛을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안 맞을 수도 있다. 그래도 방금 잡은 닭회는 대중적이지 않으니, 지리산에 왔으면 당연히 먹어봐야지! 안 그래?


회 위에 올려진 야채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니, 먹을때, 참고하시길...


지리산 산수유약주 알콜은 12%. 마실때는 0.2%라고 했던것 같은데... 인터넷을 찾아보니, 12%라고 한다. 술인지도 모를정도로 달달하다. 산수유의 쓴 맛을 빼서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정도다.  

 


▲ 색도 곱디고운 지리산 산수유 약주, 산수유꽃축제에서도 즐길 수 있다.


닭 한 마리 어디 한 곳 빠지는 곳 없이 다 나왔다. 닭을 이렇게 알차게 먹을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면서.... 산닭구이 굽는 걸 구경한다.ㅋ 닭을 삼겹살처럼 구워먹다니....신기하다. 

 

 

닭구이 양이 생각보다 많으니, 떡과 감자를 먹을 여유가 전혀 없었다.
 


▲ 지리산 당골식당 |구워지고 있는 산닭구이

 


노릇 노릇하게 잘 구워지고 있다. 기름이 상당히 많이 나오는데, 다 구워진 건 상추를 밑에 깔고 올려 놓으시더라는... 좋은거 배웠다.


먹어도 먹어도 줄 지 않는 신비의 산닭구이. 양이 풍부하니, 감칠 맛 난다고 양이 적다는 불만은 나올 일이 없을 것 같다.


▲ 지리산 당골 식당 |구워진 산닭구이 한조각

비쥬얼은 이런 모습. 닭을 기름기를 빼지 않고 구웠기때문에, 엄청 기름진 편인데... 산닭의 탱탱한 육질과 신선도는 괜찮은 편이다.


닭의 무한 변신.ㅋ 이 집은  KBS VJ특공대에도 나온 집이라고 한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지리산 지역에만 있는 요리는 아니지만, 지리산 구례에 오면 특히 많이 먹는다고....

 

 

▲ 지리산 당골식당 | 닭뼈

세번째로 나온 음식은 닭뼈. '이건 왜 나온거지?' 생각하고 있는데, 뼈 주위에 붙은 쫄깃한 살들을 먹는거라고 한다. 닭은 정말 버릴 부분이 없도다! 

 

▲ 지리산 당골식당 | 녹두닭죽

마지막으로 나온 건 녹두 닭죽. 이게 제일 맛나다는... 고소하고 까칠까칠한 녹두의 맛과 닭죽의 영양이 만나서, 더할 나위 없이 몸에 좋은 영양식이다. 

 
닭죽은 어디에서나 먹을 수 있지만, 산닭으로 만든 닭죽은 흔치 않으니까, 열심히 먹는 중. 맛있게 참 잘 만들었다. 맛나~맛나~


가격대는 5만원대인데, 개별로 와서 먹을만한 요리는 없다. 가족 4명이 5만원짜리 주문하면, 적당할듯. 양이 엄청 많고, 코스요리처럼 닭죽까지 나오니까, 1인당 금액을 계산하면 그리 비싸지 않은 편이다.

 


매장은 꽤 넓은 편이라 단체로 와도 부족함이 없다. 단, 큰 차량이 올라오기는 길이좁아, 내려갈때는 하늘에 끝없이 펼쳐진 별을 보면서 약 5분정도 걸어내려와야 한다.

산닭구이, 닭회는 처음 먹어봤는데, 특이하기도 하고, 지리산에서 자란 닭이니, 얼마나 신선하겠는가!를 생각하며 먹기에 괜찮은 곳이였다.




▲ 구례 당골식당 위치


구례 당골식당

Address 전남 구례군 산동면 당골길 86-31

Tel 061-783-1689
Price 산닭구이 50,000원, 오리구이 50,000원, 옻닭 50,000원, 옻오리 50,000원
         ※ ① 닭회 ② 닭구이 ③ 닭뼈 ④ 녹두닭죽 등 4단계 코스 요리 제공



Posted by 권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