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14.07.09 01:16

 

평온의 미학! 무한도전 자유로 가요제가 열린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평화를 만끽하다.

 

평화누리공원은 대형 잔디언덕을 중심으로 한 일상 속 평화로운 쉼터와 연중 다양한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2005 세계평화축전을 계기로 임진각관광지 내의 광활한 잔디언덕에 조성한 복합문화공간으로 분단과 냉전의 상징이었던 임진각을 화해와 상생, 평화와 통일의 상징으로 전환시키기 위해 조성되었으며, 기부프로그램과 함께 공연·전시·영화 등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과 행사가 연중 운영되고 있다.

 

 

자전거를 타고, 대형 연을 날리고, 텐트 속에서 한가롭게 앉아 나른한 휴일 오후 시간을 보내는 낭만! 이 곳에서는 낯선 풍경이 아니다.

 

 

대세 캠핑을 체감할 수 있는 이 곳! 아담하고 안락한 공간! 그늘마다 늘어선 텐트 행렬이 이색적이다.

 

 

▲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평화누리 공원

 

 

▲ 일렬로 늘어서 있는 텐트행렬

 

 

▲ 감각적인 디자인 화장실

 

1. 어울못

 

 

 

 어울못에서는 주변 조형물들과 조화를 이루며 다양한 수상식물들이 자라고 있다.

 

 

전국에 많은 평화공원들이 조성되어 있지만, 이만큼 잘 정돈된 곳을 찾기 어려울듯하다. 사람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시민들과 함께 공원이 관리되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 어울못 다리

 

 

옆쪽을 보니, 꼬불꼬불 여러 갈래 길이 나온다. 길 따라 어울못이 한참 이어진다. 아름답다는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어울못 맞은편에는 바람의 언덕이 있다. 맞은편에서도 들리는 또르르르~ 바람개비 돌아가는 소리! 바람과 함께 여유의 미학이란 어떤 것인지를 여실히 보여준다.

 

2. 카페안녕

 

 

수상카페 '카페안녕'. 외관을 봤을때 그냥 2층 건물로 보이지만 내부는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카페안녕수상카페에 들어가 볼까나?

 

 

여기왔으니, 분위기 있게 차 한잔! 가격대도 나쁘지 않다. 평화누리공원을 바라보며 티타임 추천~!

 

수상카페 카페안녕 가격

· 커피 :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4,500. 그 외 핫 커피류, 아이스 아메리카노 5,000, 아이스 카페라떼, 아이스마끼야또, 아이스카페모카, 아이스 카라멜 모카 5,500

· 프리미엄 티 : 녹차라떼, 핫 초코, 아이스티, 쥬스(오렌지/포토/자몽/블루베리) 4,500, 아이스 녹차라떼, 아이스초코, 레몬에이드 5,000, 생과일 쥬스 6,000

· 스낵 : 머핀 3,000, 쿠키 1,500, 스콘 3,000, 케익 4,000/4,500

· 허브 티 : 금잔화, 하얀국화, 로즈핑크, 로즈힙, 라임꽃차, 바람의 속삭임, 레몬 머텔, 숲속의 열매, 얼그레이 스페셜, 페퍼민트 6,000, 작설차 5,000

 

 

수상카페의 자랑은 뭐니뭐니해도 야외에서도 마실 수 있다는 점! 낭만적이다.

 

 

2층으로 올라오니, 창가 보이는 좌석은 역시 인기석! 높은 천장과 돋보이는 감각적인 테이블, 의자, 게다가 조명까지! 딱 봐도 인테리어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진다.

 

 

차 한잔의 여유, 자연과 함께 그 분위기에 취해...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도 모르게 여유로움을 만끽해본다.

 

3. 음악의 언덕

 

 

음악의 언덕’이라 부르는 드넓은 잔디밭에 자리 잡고 있는 대형 야외공연장인 어울터에서는 각종 기획공연과 대관공연이 열린다. 어울터는 약 2만 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연장으로, 면적 약 990m²의 수상무대와 분장실·대기실을 갖추고 있다. ‘평화의 언덕’ 분수대 앞에는 중·소규모의 공연이 열리는 두루나눔공연장이 있다.

 

 

4. 바람의 언덕

 

 

요즘은 어느 공원을 가든 바람개비가 설치되어 있지만, 넓은 공간, 많은 바람개비들이 설치되어 있는 곳은 이곳이 단연 최대 규모일것 같다.

 

 

바람개비도 블루, 옐로우, 콤비네이션존으로 나눠져서 설치되어 있다. 찰칵~찰칵~ 여기저기서 사진 찍는 소리가 들린다.

 

 

임진각 평화 누리 공원 |블루 바람개비 존

 

 

▲ 임진각 평화 누리 공원 |시원해 보이는 블루 바람개비들이 또르르르~

 

 

▲ 임진각 평화 누리 공원 |바람개비들

 

 

▲ 임진각 평화 누리 공원 |바람개비 존

 

 

▲ 임진각 평화 누리 공원 |콤비네이션 바람개비 존

 

 

▲ 임진각 평화 누리 공원 |옐로우 바람개비 존

 

 

▲ 임진각 평화 누리 공원 |어린이들만의 공간이 아니다. 어른들도 좋아하는 이 공간!

 

 

사진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출사지에 평화누리공원이 매번 들어가는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다. 스팟~스팟마다 다른 빛깔의 색과 분위기를 연출한다.

 

5. 잔디 언덕

 

 

 

강렬한 태양, 너무 넓어서 다리가 후들후들~거렸던 잔디언덕이다. 가족, 동아리, 연인...다양한 사람들이 여유롭게 쉬고 있는 잔디언덕의 풍경! 주말 오후의 가장 이상적인 모습이 아닐까? 

 

 

▲ 임진각 평화 누리 공원 |잔디언덕

 

 

▲ 임진각 평화 누리 공원 |잔디언덕 조형물

 

 

임진각 평화 누리 공원의 잔디를 밟으며 걸으니, 자연속으로 흡수되는 느낌이다.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멀지 않은 곳에 이런 공간이 있다는 사실이 놀랍기만 하다.

 

6. 생명촛불 파빌리온

 

 

생명촛불파빌리온은 기차를 연상시키는 약 50m의 회랑으로 이루어진 건물로, ‘나눔’을 주제로 한 영상과 방문객이 기부한 촛불들로 꾸며져 있다. 방문객들은 기부프로그램 접수처인 캔들숍에서 통일기원돌무지와 생명촛불파빌리온의 기부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으며, 평화누리의 상징인 초와 바람개비 등을 구입할 수 있다.

 

 

▲ 생명촛불 파빌리온 감각적 화장실바람개비는 이곳에서 구입할 수 있다.

 

 

생명촛불 파빌리온 내에는 현대식 감각의 카페가 있다. 조명이 특이해서 찰칵~!

 

 

7. 통일기원 돌무지

 

 

▲ 통일기원 돌무지

 

생명 촛불 파빌리언에 있는 캔들 샵을 통해 일정 금액을 기부하고, 소망의 글을 남기면 그 글은 돌판에 새겨져 통일기원 돌무지에 부착된다. 기부금은 북한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된다.

 

 

돌무지 중앙에 돗자리를 펴고, 여유롭게 담소를 나누는 연인의 모습, 공원마다 이런 사람들 꼭 있다. 부러우면 지는거다. 그치?

 

 

포토존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 다녀갔다는 발자국 사진 찰칵!

 

 

전쟁, 그리고 그 흔적들, 멈춰버린 시간 속 임진각 관광지, 도라산역의 엄숙한 분위기와 평화누리공원의 평온함이 공존하는 파주, 생소하게만 느껴졌던 이곳의 분위기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당일치기 여행이였다. 과거와 현재, 그리고 앞으로의 시간들... 전쟁의 상처를 딛고 DMZ지역이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처럼 평온의 미학! 평화로운 시간이 지속되기를 바래본다.

 

 

 

- 번외편 이야기 -

 

이제 임진강역으로 이동! 기차시간까지 2시간 30분이 남았다. 다른 곳 한 곳을 더 보려고, 헤이리를 갈까? 화석정을 갈까? 임진강역에 붙어있는 관광지도를 보면서, 역무원분께 계속 질문! 버스는 한시간에 1대씩 다니고, 관광지도로 그려놓아서 그렇지 실제로는 다른 관광지까지 도보로 갈 수 없는 거리라는 말씀! 결국 가만히 역에 앉아서 기차를 기다리기로 한다. 꾸벅~꾸벅~2시간 30분동안 그 자리 가만히 앉아서 졸고있자, 역무원분이 나오셔서 우유 한 잔을 주시겠다고 하신다. 아님 커피라도...ㅋ 기다리는거 힘들어보인다고.... 이렇게 친절할 수가! 감동의 물결.... (사실 나는 비행기 10시간 공항대기도 끄떡없는데...풉....) 하루 왕복 2번 있는 DMZ트레인, 이 열차를 이용하기 위해 2시간 30분 공백 시간을 채울수 있는 대안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을 해 보며... 서울역으로 가는 마지막 기차에 올랐다.  

 

 

 

 

▲ 임진각평화누리공원 위치

 

 

임진각평화누리공원

Address 경기 파주시 문산읍 마정리 618-13번지

Tel 031-953-4744

Homepage http://peace.ggtour.or.kr

Access 기차 : 임진각역 하차 도보 200m, 경의선 전철 문산역 하차→문산터미널 도보 이동→58번 버스 이용

         시내버스 58번, 909번, 9710번 

 

 

 

 

 

 

Posted by 권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