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14.09.08 03:56

 

 

스케일이 다르다. 막힘없이 뻥~뚫린 바다가 펼쳐진 '추암해수욕장'

 

"고기를 잡으러 산으로 갈까요? 고기를 잡으러 바다로 갈까요?"  산이냐? 바다냐? 항상 휴가철이 되면 고민이 되는 부분이다. 바다하면 동해가 떠오르지만, 동해 어디?를 선택하라고 하면, 또다시 고민이 되기도 한다. 이럴때, 가장 강력하게 추천하는 곳이 바로 '추암해수욕장'이다.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의 가볼만한 곳 10선'으로 선정된 '추암 촛대바위'를 보고 내려와서 바다에 풍덩~

 

 

아슬아슬한 나무다리가 있는 추암해수욕장은 물이 깨끗하고 얕아 해수욕을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후아~뜨겁다. 뜨거워~" 추암해수욕장에서 햇빛을 피할 곳이 아무데도 없다.

 

 

백사장 길이 150m의 작은 해수욕장 추암해수욕장은 해안절벽과 동굴, 칼바위, 촛대바위 등 기암괴석이 만들어내는 경관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의 또다른 이름은 '해금강해수욕장'. 이곳에서 맞이하는 해돋이가 아름다워 '해금강'이라고도 한다. 동해시와 삼척시의 경계를 이루는 해안에 위치하고 있다. 

 

 

조선시대 한명회가 강원도 체찰사로 있으면서, 촛대바위 절경을 보고, '능파대'라 일컬었고 한다. 절경 촛대바위보고 한 여름 한적하게 해수욕을 하기에 딱 좋은 곳이다.

 

 

▲ 추암해수욕장 고운 모래

 

 

여름이면 전국의 바닷가가 모두 북적북적한데, 이곳은 여유롭고 한적하게 바다를 즐길 수 있다.

 

 

▲ 무지개 빛 파라솔 횡렬

 

 

이곳에서는 바다 레져를 즐길 수도 있다. 바나나보트, 수상스키도 가능! 안전조끼 입고 즐기는 바다레져~! 여름이 가기전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듯.

 

 

▲ 추암해수욕장 바나나보트

 

 

절경을 바라보며, 바다레져를 즐길 수 있어 추천 휴가지로 선정하고 싶을 정도다.

 

 

▲ 바다레져는 안전이 우선! 꼭 안전조끼를 착용해야 한다.

 

 

무지개 빛깔 파라솔을 펼치고, 그늘을 만들어 낮잠을~! 캬오~좋다. 좋다. 너무 좋다.

 

 

저만치에 바다에 입수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보인다. 꺄르르~ 웃음소리가 화목하게 들린다.

 

 

사람들이 동해바다가 아름답다고 했을때, '바다가 다 비슷하지 뭐....' 생각하고 공감이 되지 않았었는데... 추암해수욕장을 보고나니, 동해바다의 매력이 뭔지 알것 같다. 푸르고 맑고! 게다가 북적이지 않아 좋다.

 

 

 

어랏? 해녀의 모습도 보인다. 갓 잡아올린 해산물을 손질하는 모습. 동네 주민들은 연신 낯선이에게 말을 걸어온다.

 

 

 

낮은 건물 민박집도 많이 보이고, 횟집도 일렬로 줄지어 있다. 동해특산물 오징어, 미역 판매도 이곳에서 이루어진다.

 

 

바가지가 없어서 정겨웠던 추암해수욕장. 작은 해수욕장이라 더 운치있다.

 

 

바다열차를 타고 방문한 추암은 예상하지 못했던 강한 햇빛과 강원도의 매운 더위를 오롯이 알게 해준 곳이였다. 애국가 속 일출장면에 나온 촛대바위도 보고, 드넓은 동해바다도 보고... 여름 휴가지로 이만한 곳은 없을 듯. 바다는 동해바다. 바다를 보고 싶다면, 이곳 강추! 작은 어촌 마을의 한적한 해수욕장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 추암 해수욕장 위치

 

 

추암 해변(추암 해수욕장)

동해시와 삼척시 경계해안을 중심으로 하여 동해안의 삼해금강이라고도 불리우는 곳으로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한다. 해맞이 축제가 열리는 곳이기도 하다.

 

주소 강원 동해시 추암해오름길 26 전화번호 033-530-2234

연계관광지

· 추암해변 → 천곡동굴 → 무릉계곡 (4시간 소요)

· 추암해변 → 묵호항 → 망상해변 (3시간 소요)

교통안내· 승용차 : 동해시청 ⇒ 추암해변(8.5㎞, 15분 소요)

· 시외버스 : 동서울 ⇒ 시외버스터미널 (1일, 11회 1시간 간격, 4시간소요)

· 고속버스 : 서울(강남,동서울) ⇒ 동해시(1일 22회, 3시간30분)

· 철도 : 청량리 ⇒ 동해역/묵호역(1일 4회, 6시간소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도 동해시 북평동 |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권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