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14.09.19 03:22

 

 

부산하면 생각나는 음식은?

유부전골, 부산오뎅, 씨앗호떡, 돼지국밥, 밀면...아주 많을 것이다.

그 중 오늘 포스팅 할 메뉴는 바로 돼지국밥.

 

부산 돼지국밥 맛집은 대연동 쌍둥이 돼지국밥이라고 바로 말할 정도로,

부산돼지국밥=쌍둥이 돼지국밥이라고 생각하기도 한다.

그러나, 나는 정작 거기 못 가봤다는....

 

원래는 돼지국밥, 순대국밥, 내장탕...이런 종류를 선호하지 않고,

맛있다고 못 느끼는.... 1인이긴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냄새를 제거한 돼지국밥은 먹는다. ^^

 

그 시초는 신창 국밥이였고, 최근에 먹어본 집 양산국밥! 여기도 깔끔하더이다!

 

 

요즘 부산역에는 부산명물이 다 있다.

유부전골, 부산오뎅, 씨앗호떡, 돼지국밥, 밀면도 다 있고,

심지어 해물빵도 있고, 영도다리빵도 있었다.

 

대전역갔을때, 역에 튀김소보로로 유명한 성심당이 있어서,

'완전 좋겠다. 역에 있으니... 선물로 사기도 좋고...'라고 부러워했었는데... 

부산역은 한 술 더 떠, 음식까지 명물음식으로 무장을 했다. 어허라~

 

 

맛집은 찾기 어렵고, 골목에 있는데가 진짜야!라는 건 이제 옛말.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만드는 과정도 투명해야 진짜 맛집이 아닐까?

양산국밥은 깔끔한 인테리어에 매장안과 밖 모두에서 돼지 냄새가 안나서 인상적이였다.  

 

 

뚜두두두~ 소머즈 귀를 해서 들어보니, 저 쪽 테이블에서

양산국밥 해운대점보다 천원이 비싸다는 말이 들린다.

고뤠? 눈을 돌려보니, 이벤트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에 인증샷을 올리면

천원을 할인해 준다는 팻말도 보인다. 오호~모르면 손해보는 세상~!

 

 

주문하고, 어슬렁~어슬렁~구경다니기.

주방을 밖에서도 보이게 투명유리로 만들어 놨다. 위생적이라는 자신감인가?

 

 

짜자잔~ 드디어 나온 돼지국밥.

돼지국밥 국물은 뜨겁게 나오지만, 엄청 빨리 식기 때문에 되도록 빨리 먹는게 좋은것 같다.

돼지국밥은 제일 먼저 새우젓으로 간을 하고, 부추를 몽땅 넣어서 먹는게 정석!

 

 

얘는 간인데...여기는 약간 젤리처럼 겉을 처리해서 식감이 다른 곳 하고는 달랐다.

 

 

반찬은 정갈~ 양파랑, 고추, 마늘. 깍두기, 배추김치 구성이다.

 

 

양산국밥의 돼지국밥 비쥬얼은 이정도~ 풉~ 

 

 

안에 돼지고기도 있고, 순대도 있다.

부산의 순대는 쌈장에 찍어먹는데, 서울쪽은 소금, 전라도 쪽은 초고추장, 제주도는 간장에 찍어먹는단다.

진짜인가? 우선 부산쪽은 쌈장 확인!

 

후루룩~냠냠~ 한그릇 뚝딱~ 든든하다. 캬~ 

 

 

계산하러 오니, "6천원입니다."라고 하신다.

 

"오잉? 저기 메뉴판에 7천원이라고 적혀있는데요.", "SNS에 사진 올려야 천원 할인 아니예요?"

 

'올려도 할인, 안 올려도 할인. ㅋㅋㅋ 이게 뭐여? 괜히 절약한 이 기분은 뭐지?' 독특한 마케팅인듯.

 

암튼, 맛을 총평해 보자면, 돼지 냄새 안나는 깔끔한 맛.

 

부산역에 갈 때, 종종 들려야 되겠다. 맛난거 좋아~!

 

 

 

▲ 양산국밥 위치

 

양산국밥

주소 부산 해운대구 좌동로10번길 75 
전화번호 051-746-3541
이용시간 10:00 - 22:00
가격 돼지국밥 7,000원 수육백반 9,000원 수육20,000원 순대 15,000원 생생육면 7,000원

매장 해운대점, 부산역점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재송1동 |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권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