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15.08.25 03:30

 

 

마이 페이보릿 서울여행 장소, 제2롯데월드점에 왔다.

오늘의 목적은 오로지 하나, 저번에 왔다가 눈여겨본 맛집탐방 ㅋㅋㅋ

저녁 9시부터 10시까지 과하게 먹고...

그간 레몬디톡스로 빼놓은 살을 순식간에 원점으로 되돌려놨다.

야식의 힘은 실로 위대했다. 슬픔....ㅠ.ㅠ(스스로 먹어놓고 후회중....) 

 

 

▲ 하드록카페 서울

 

하드록카페도 서울에 들어왔다. 와우~감동의 물결!!

맥주는 여기서 먹는게 진리! 분위기 짱 좋음.

하드록카페 홈페이지 : http://www.hardrock.com/cafes/seoul/

 

 

서울 서울 3080

 

맛집들이 모여있어서 좋은 롯데월드 6층.

화장실앞은 목욕탕으로 인테리어 되어 있다.

복고 인테리어 마음에 듬.

 

 

▲ 인기많은 제2롯데월드

 

오늘 찜해 놓은 곳은 전통 멕시칸 요리 '온더보더'와 빙수 '로이즈' 그리고 군산 '이성당'

온더보더는 예약이름 적고 50분 뒤에 오라고 해서...기다리다가

깔끔하게 이성당 야채빵과 팥빵 2개 2,800원 어치를 클리어 해주시고~

2차 빙수 먹으러~ 바로 앞에 왔다.

다닥~다닥~ 다 붙어있음.ㅋㅋㅋ

 

 

올 여름 빙수 테마는 망고빙수였다.

 ‘생망고 목화 빙수’, ‘생망고 우유 목화 빙수’ 등 단 2개의 빙수로

 로이즈 판교점을 기점으로 지난해부터 서울에도 입성!

로이즈 제2롯데월드몰점, 여의도 IFC몰에 입점한 로이즈

 

 

저번에 1층에서 빙수 먹고 구경하러 6층 올라왔었는데, 줄 서 있길래 심히 궁금했었다.

 

 

과감하게 들어왔는데, 내가 들어오고 나서,

 갑자기 사람들이 많이 와서 매장입구서 통제함. 어허라~

 

 

"여기서 뭐를 제일 많이 먹어요?" 물어보니, 목화망고빙수 9,500원짜리래서

가격듣고, 놀랬지만....유명한건 먹어봐야 겠다! 싶어서 주문.

 

 

"이 빙수 참 실하다."

우선, 망고가 신선하고~ 탱글~탱글~

빙수 얼음이 장난이 아니다.

바나나 우유를 갈은 것 같은 맛인데....망고라 하니, 망고인거 같기도....

 

 

망고빙수로 유명한 대만 스무시나 망고몬스터하고는 다른 맛.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느낌. 덜 달고 입안에서 눈꽃빙수 우유얼음처럼 부드럽게 녹는다.

 

 

진국은 망고인데...망고랑 같이 먹으니, 감동이 쓰나미처럼 밀려온다.

그리고 다 먹고 나올때 안 사실은...

테이크아웃은 6,000원이라는 사실!

눈물이 앞을 가려서...흑흑....

맛 평점은 별 ★★★★★

가격이 비싼건 별 ★★★

그럼에도 먹을만 한가?의 결론은 테이크아웃으로 OK!

이거 먹고 온더보더 먹고... 느끼해서 미미네 떡볶이 먹은건 함정!

왜 서울에 맛집들이 모여있는지...서울여행은 항상 폭식이 되는듯....후아~~ㅠ.ㅠ

(같이 먹은 애는 밤에 먹어도 살 안찐다는것도 함정....나만 쪄....ㅠ.ㅠ)

 

 

 

 

 

 

▲ 로이즈 제2롯데월드점 위치 

 

 

로이즈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송파구 신천동 29번지 롯데월드몰 6층

전화번호 02-3213-4614

가격 망고목화 빙수 9,500원(테이크아웃 6,000원)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6동 | ROYS 제2롯데월드몰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권현아
2015.06.20 00:00

 

 

 

롯데백화점 잠실점 11층 식당가 초가(쌈밥)

 

 

5시에 먹는 점심은...이게 저녁인지..점심인지 헷갈리게 한다.

동생양과 함께한 서울여행.

분명 백화점 지하1층 푸드에서 고르라고 하면, 빙~빙~돌다가 짜증낼게 뻔하기 때문에

그냥 다이렉트로 11층 식당가로 올라갔다.

 

 

잠실 롯데백화점 11층 초가.

쌈밥 전문점이다.

폭풍 식사를 할 수 있기에.... 불고기도 먹고 생선도 먹는 코스 선택!

 

 

사진도 4컷밖에 없다.

정신줄도 놨다. 묵묵히 밥만 먹는 중...

우리는 한 마디도 안하고 밥먹고 초가 나옴.ㅋㅋㅋㅋ

 

 

잠실 롯데백화점으로 가서, 빠른 시간안에 먹을래?

롯데월드몰 가서 맛있는거 먹을래?

선택의 순간. 빠른걸 선택....

초가는 반찬도 깔끔하고 괜찮은 쌈밥정식집이다.

특히, 쌈장이 예술~

 

 

 

 

▲ 잠실 롯데백화점 위치

 

 

롯데백화점 잠실점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40
전화번호 02-423-9041

홈페이지 http://www.lotteshopping.com

가격 초가(쌈밥) 쌈밥정식 1인분 14,000원(2인이상 주문 가능)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3동 | 롯데백화점 잠실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권현아
2015.05.17 16:55

 

 

나주 곰탕 vs 하동 곰탕 누가 더 맛있을까?

나주는 나주곰탕때문에 여행가고 싶더라는....

맑은 곰탕 국물! 완전 신기!

나주곰탕으로 유명한 집은 하얀집, 한옥집.  가격 8,000원.

 

 

맑은 곰탕 국물, 서울에서 발견! 바로 하동관이다.

70년동안 서울북촌할머니 3대가 탄생시킨 한국전통 탕반 문화를 보여주는 하동관.

1대 손맛 류창희 할머니, 2대 홍창록 할머니, 3대 김영희 할머니 등 대를 이은 한우 암소만 사용하는 진짜 곰탕전문집.

제주산 무와 국산 꽃소금, 새우젓외에 아무것도 넣지 않은 서울식 깍두기도 일품이다.
게다가, 직접 볶은 보리로 우려낸 보리차도 구수하다. 

 

 

하동관 갈때, 알고가면 좋은 Tip


Q: 20공=20,000원

20공은 2만원인 곰탕을 뜻한다. 곰탕 특보다 고기의 종류와 양이 많으며 20공부터는 곱창을 추가할 수 있다. (단, 곱창은 양이 제한되어 품절될 수 있음.)

 

Q: 25공=25,000원

하동관의 모든 고기가 들어가 다양한 부위의 풍부한 맛과 푸짐함을 즐길 수 있다.

 

Q : 하동관의 '통닭'이란?
통닭이란 날계란을 뜻한다. 어려웠던 시절,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하기 위해 손님들이 날계란을 풀어 먹으면서 유래한 하동관의 유니크한 메뉴명이다.

 

Q : 하동관의 '냉수'란?
하동관의 냉수는 차가운 물이 아니다. 냉수를 주문하면 맥주컵에 소주1/2병이 나온다. 곰탕과 함께 반주로 마시는 술

 

 

▲ 하동관 | 깍두기와 배추김치

 

 

놋그릇에 나오는 하동관 곰탕

깔끔한 국물이 기준 하얀국물과 완전 다르다. 

 

 

고기도 기본을 주문했는데, 완전 보들~보들~

입안에서 살살 녹는다.

먹다가 메뉴판 보고 발견한 20공, 25공도 먹어보고 싶긴 함.

 

 

파없이 그냥 먹어도 국물이 진국이라 그간 비실비실했던 체력이 보충되는 느낌이 든다.

 

 

파를 그릇째로 주셔서 순간 당황!

파을 원하는 만큼 넣고 먹어도 맛나다.

 

 

비쥬얼이 파가 있으니까 훨씬 맛있어 보이기도..... 

 

 

밥이 따로 나오는게 아나리 국에 말아서 나오기 때문에

불기 전에 빨기 먹어야 함.

 

 

원래 간단하게 저녁 먹으려 했으나, 먹다보니  국물까지 다 마시고...

든든한 체력보충?으로 배부르다고 벽잡고 나옴.ㅋㅋㅋ

 

유명한 곳인지 모르고 들어갔는데,

검색해보니 명동칼국수와 쌍벽을 이루는 명동에서 유명한 집이라고 한다.

명동가면 명동칼국수만 먹었는데, 다음에 서울갈때는 '하동관 명동점'도 가봐야 겠다. 후후훗~

(곰탕, 설렁탕, 갈비탕 매니아심...ㅋㅋㅋ)

 

 

 

 

 

▲ 하동관 코엑스 직영점

 

 

1939년 전통 곰탕 '하동관'

명동본점 주소 서울시 명동1가 10-4 전화번호 02-776-5656
여의도직영점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5-24 삼화익스콘벤쳐타워1층 전화번호 02-785-9292
코엑스 직영점 주소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 코엑스 지하1층 전화번호 02-551-5959

메뉴 곰탕(보통 13,000원 특 15,000원 20공 20,000원 25공 25,000원) 수육 (중 30,000원 대 50,000원) 공기밥 1,000원 통닭 500원 냉수 2,000원 소주 4,000원 맥주 5,000원영업시간 오전 7:00 - 오후 4:30
정기휴일 명동본점 첫째, 셋째주 일요일(단, 다섯째주는 영업함), 여의도직영1호점 매주 일요일 휴무

홈페이지 http://www.hadongkwan.com/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1동 | 하동관 코엑스직영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권현아
2015.05.07 17:00

 

다이어트는 평생의 숙제다.

그동안 맛있는 걸 많이 먹어서 체중이 최대한도를 모르고 계속 불고 있는 관계로...

야심찬 단식 5일 계획을 세웠으나, 24시간이 지나자 어지럽고....

스스로 먹거리를 찾고 있더라는....

 

 

원래 계획은 그랬다. 서울역가서 아침에 로봇트레인 사진찍고 내려가기.

로봇트레인 촬영까지는 성공했는데... 뭔가 아쉬움... 단식 후유증 어지럽기도 하고...

그래도 24시간 단식한게 있는데... 건강한 식사를 해야 하지 않겠어?

떠오르는건 코레일 직원분 페북에서 본 야채비빔밥.

이 가게 다음, 네이버 지도 등록도 안되어 있다.

심지어 전화번호 검색도 안됨. 어허라~

그나마 숨은 맛집을 적은 블로그에 간간히 전화번호와 위치가 보인다.

전화를 해보니, 아침 10시 30분부터 저녁 10시 30분까지 한다고....

지금은 아침 8시 30분.....음.... 이대로 내려가면... 야채 비빔밥 못 먹어볼 것 같아서...

서울 학림다방과 이화벽화 마을보고 다시 돌아올 예정으로 이동.

 

 

결국 밤 8시 서울역에 돌아왔다.

서울역 서부역이라는데...서부역, 동부역 개념이 없기 때문에...

롯데마트쪽으로 나와서 결국 식당에 다시 전화했다.

고가도로 밑쪽에 있으니, 고가도로를 따라 오면 된다고 해서

무조건 고가도로 보며 걷기.

 

 

드디어 발견!!!!! 예상했던 것보다 구석에 위치하고 있고, 매장이 아담하다.

앞에는 택시 주차장처럼 택시가 빼곡하게 주차되어 있다.

그렇다. 기사식당으로 불리는 그런 가게다.

 

 

견과류 야채 비빔밥이 맛있다고 했으니, 메뉴판은 보지도 않고 주문하고...

음식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으니, 동네 주민들이 들어오신다.

5천원의 행복, 동네 어르신들과 택시 기사님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듯.

주문 메뉴는 대부분 '닭가슴살 야채 비빔밥'

 

 

사람들이 말하는 걸 귀 쫑긋~세우고, 들어보니, 칭찬 일색이다.

신선하고, 맛있고, 가격도 저렴하고, 게다가 칼로리가 계산된 건강식단이라는 결론!

 

 

건강한 식당 야채 비빔밥 맛있게 먹는 방법

1. 야채에 적당량의 소스를 넣고, 비벼서 야채를 먹는다.

2. 야채가 1/3정도 남았을때 밥을 넣고 고추장에 비벼 비빔밥을 만들어 먹는다.

 

 

▲ 테이블에 세팅되어 있는 소스들

 

 

▲ 드디어 나온 견과류 야채 비빔밥

 

 

야채를 담아낸 그릇을 보라! 엄청 크다!

트레이너가 계산해서 만든 식단처럼 토마토, 바나나, 견과류, 파프리카, 브로컬리도 있다. 와우~

 

 

한 입만 먹어도 건강해 질것 같은 느낌이 드는 그런 메뉴

 

 

▲ 의문의 달걀

 

나는 궁금했다. "이 달걀은 삶은 걸까? 날달걀일까?"

 

 

결론은 삶은 달걀. 헬스할때 삶은 달걀 먹는 것처럼 단백질 보충을 위해 먹는 거... 감탄!!!!!!!!!!

 

 

친절한 주인분의 설명이 이어진다. "우리 가게 처음이세요? 야채에 소스를 세 스푼정도 넣고 비벼드세요."

 

 

진정한 비빔밥 고수들이 한다는 젓가락으로 비비기 신공을 발휘하며...

 

 

야채 비빔밥을 먹기 시작한다.

호박도 딱 적절하게 삶아냈다.

 

 

평소에 잘 안먹는 토마토도 열심히 먹어 주시고...

 

 

브로컬리도 냠냠냠....

 

 

황금비율이다. 처음에는 '소스 세 스푼은 싱거운거 아닌가?' 생각했으나,

먹다보니, 간간히 들깨가루가 고소한 맛을 내면서,

마무리로 견과류가 담백한 식감을 낸다. 건포도는 달달~

 

 

열심히 먹고 1/3 정도 야채가 남았을때,

 

 

밥을 넣고 비빔밥을 만들어 준다.

여자는 야채만 먹어도 배부름. 밥까지는 무리데쓰~

그래도 어떤 맛인지 궁금해서 밥도 비벼줬음.

 

 

비빔밥 소스는 초고추장과 고추장 중에서 입맛대로 넣어주면 된다.

둘 다 약간씩 넣고 비벼 봤는데, 초고추장은 횟집 초고추장 맛.ㅋ 고추장은 일반 비빔밥 맛.

 

 

내 입맛에는 고추장이 더 맛있어서 고추장 넣고 비벼주심.

 

 

견과류가 끝까지 남아 '견과류 야채 비빔밥'의 참맛을 느끼게 해 준다.

 

 

 

솔직히 이 집 비빔밥을 먹어본 소감은 그랬다.

 

"서울 하늘 아래 이런 집이 어떻게 있을 수 있을까?

 

가격도 전 메뉴 5천원이고,

대기업 프랜차이즈 식당 음식에 버금가는 맛, 신선함, 퀄리티를 자랑한다.

 

비빔밥에서 '설빙'의 향기가 솔~솔~

이 가게도 프랜차이즈로 전국적으로 퍼져 나갈것 같은 느낌.

지역주민들과 서울역 직원들, 기사분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는 가게.

이런 정직하고 건강한 식당이 번창해서, 전국적으로 많아지기를... 기대해 본다.

 

 

 

 

▲ 서울역(서부역) 건강한 식당 위치

 

 

서울역 건강한 식당

주소 서울시 용산구 서계동 223-48 102호
전화번호 02-714-7676
가는방법 서울역 서부역 출구(롯데마트쪽)로 나와 고가도로 아래를 따라 약 10m걸어가면 보임  
가격 전 메뉴 5,000원(포장가능)
메뉴 닭가슴살 야채 비빔밥, 견과류 야채 비빔밥, 버섯 야채 비빔밥, 연두부 야채 비빔밥, 참치 야채 비빔밥, 돼지고기 야채 비빕밥, 카레라이스, 들깨 버섯탕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 - 오후 10시 30분까지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동 | [건강한식당] 서울시 용산구 서계동 223-48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권현아
2015.03.02 17:00

 

우리나라 3대 오래된 빵집은 어디일까?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은? 1945년에 생긴 ‘군산 이성당’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은? 1946년에 생긴 ‘서울 태극당’
부산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은? 1959년에 생긴 ‘부산 백구당’이다.
궁금한 3곳 모두 가보기. 빵 맛보기. 이 계획을 완주했더니, 체중이...흑흑흑
그래도 궁금증은 확실하게 풀린 전국 빵투어, 이제 떠나볼까?

 

 

태극당은 배우 배두나씨가 맛있다고 모나카 아이스크림 사진을 올린걸 보고 나서부터 가고 싶었다.

옛날 아이스크림 만드는 방식을 그대로 유지한 것 같은 느낌.

그러다가 1박 2일에서 정준영씨가 방문하면서 방송에서도 봤는데

'드라마 세트장인가?' 싶을 정도로 엔틱한 모습에 더욱 가고 싶어졌다.

 

 

태극당 본점은 장충동에 위치하고 있다.

동대입구역 하차 2번출구로 나오면 바로 보인다.

첫 느낌은 군산 이성당이 일본빵에서 출발했다면,

장충동 태극당은 중국빵에서 출발한 느낌이다.

인테리어도 훨씬 더 원형을 유지하고 있다. 

 

 

목조로 된 인테리어. 음료를 보라! 병코카콜라를 이렇게 진열하고 있다.

 

 

태극당 빵 먹는 테이블도 의자도 정말 옛스럽다.

당시에는 음악도 틀어줬는지... DJ가 있었을 것 같은 공간도 있었다.

 

 

요즘 많이 보이는모범음식점이 있다면? 옛날에는 모범과자점도 있었나보다.

언제 받은 건지 모를정도로 오래된 느낌. 

 

 

태극당 쇼핑백은 옛날 치킨봉지같은 그런 느낌이다.

재생용지로 만든것처럼 색상이....^^

 

 

여기있네~! 그 유명한 태극당 모나카 아이스크림!.

 

 

태극당 빵 봉지도 옛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영어표기도 옛 그대로다. "시본케익이래."ㅋㅋㅋ

 

 

월병, 찹쌀떡도 보이고 완두콩만쥬도 보인다

선물세트처럼 포장된 제품도 있고, 낱개 판매 제품도 있다.

 

 

▲ 눈에 띄는 카스테라

 

 

식빵을 보라! 신기함 가득! 

종류도 많다. 밤식빵, 버터식빵, 옥수수식빵, 잡곡식빵 

 

 

▲ 태극당 본점 |버터스틱, 곰보스틱

 

소보루빵을 얇고 길게 만들어 놓은 곰보스틱!

이름도 재미있다.

 

 

▲ 태극당 | 생과자

 

그냥 과자와 생과자 차이는 밀폐를 하느냐 마느냐의 차이로

생과자는 빨리 먹어야 하는데, 태극당에는 생과자도 판다.ㅋㅋㅋ

 

 

태극당 케이크는 가격도 저렴

요즘 케익 한 조각에 만원 하는데도 많은데, 이렇게 큰 케익이 2만원이다.

모양도 참 옛스럽다.

 

 

▲ 태극당 | 쿠키

 

모양이 제각각인 태극당 쿠키.

3종류를 고르면 박스에 넣어서 예쁘게 포장 가능하다.

 

 

커피빵도 있고, 몽실자양방도 있다.

이 빵은 어떤 맛일지 궁금~

 

 

태극당 빵 먹는 자리는 이렇게 젖소들이 벽면에 입체적으로 장식되어 있다.

 

 

의자와 테이블도 엔틱! 엔틱!

 

 

투명한 유리컵에 흰우유를 부워서 마셔야 할 것 같은 분위기.

아님 병 콜라에 빨대 꽂아서 먹어야 할 것 같은.... 그런 느낌의 장소다.

 

 

자수정 장식도 보이고...

 

 

벽면에는 옛날 그때 그시절 영상에 나올법한 영수증 관련 표어가 적혀 있다.

 

 

태극당 빵 종류가 너무 많아서 선택이 어려워 직원분께 물어봤다.

"어느 빵이 제일 인기 있어요?" "태극당에서 꼭 먹어야 할 빵은 뭐예요?

약국처럼 서랍장에 층층이 쌓인 빵들 좀 보라! 유후!

 

태극당에서 꼭 먹어야 할 빵, 사총사

사라다, 단팥빵, 카스테라, 모나카 아이스크림

 

 

태극당에서 꼭 먹어야할 빵

1등은  모나카 아이스크림 1,500원

2등은 태극당 야채 사라다 5,000원

3등은 태극당 카스테라 5,000원

4위는 태극당 단팥빵 1,200원이다.

 

추천 4종 이건 베이직 코스란다.

이 4종을 먹어봐야 태극당 빵을 먹어봤다고 말할 수 있다고...

계산하니까...약 15,000원정도나왔다.

(물론 찹쌀피 아이스크림도 궁금해서 사긴 했음.)

 

놀란 눈을 꿈뻑거리며.... "저기요. 전 빵 3개, 아이스크림 2개 산건데요." 하고 놀랬더니,

직원분이 원래 처음 오는 사람들은 다 놀란단다. ㅠ.ㅠ

 

문제는 비싼만큼 빵들이 촘촘하다는거...

다른 빵 먹는거보다 조금 먹어도 엄청 배부르다.

(이 정도면 조금은 아닌건가? -..-;)

 

태극당 모나카아이스크림

 

 

이제 본격적으로 먹기 시작~!레디~고~!

태극당하면 연상되는 모나카 아이스크림

계란과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으로 엄청 많은 양을 포장으로 사가는 사람도 많다.

금새 품절된다는 그 유명한 아이스크림.

 

 

"나도 먹는다~"

8칸이 나눠져 있어, 한 입에 쏙쏙 들어가는 크기다.

 

 

진짜 우유맛. 우와~ 유명한 이유가 있는 아이스크림.

최고다! 옛날 아이스크림 본연의 맛!

 

태극당 찹쌀피아이스크림

 

 

태극당 모나카아이스크림이냐? 찹쌀피아이스크림이냐? 고민이라면,

정답을 알려줄께. ㅋㅋㅋ 모나카아이스크림 승!

찹쌀피가 쫄깃하다는데, 뭐...그정도 디테일하게 쫄깃한 정도는 아니고,

느낌과 맛은 모나카아이스크림과 비슷하다.

 

 

나의 미각은 이 둘은 모양만 다를뿐이라 말하고 있다.ㅋㅋㅋ

 

 

이건 원형이라서 먹기가 좀 힘들다.

다행히 케익칼을 받아서 잘라 먹을 수 있었음.ㅋㅋㅋㅋ

 

태극당 사라다빵

 

 

빵이라 하기엔 너무 큰 태극당 사라다빵

5,000원이라서 비싸게 느껴졌는데,

완전 묵직하다.

 

 

무거운빵으로 기네스북대회 있으면 1등 할듯

 

 

냉장보관되어 있어서 속이 차갑다. 빈틈없이 꽉꽉 눌러담아 촘촘하다는 느낌이 드는 사라다빵

고기와 양배추, 마요네즈, 당근,계란의 조합으로 진짜 옛날 사라다맛이다.

마요네즈냄새 솔~솔 나는....

처음에는 '이게 뭐지?맛있는 건가?' 싶었는데,

약간 녹은 후에 먹으니까 더 맛있었다. 

 

태극당 카스테라

 

 

전기밥솥에 마미가 해주던 카스테라 맛 그대로~

 

 

이 제품도 5천원의 가치를 충분히 한다.

양이 얼마나 많은지... 먹다 지칠 정도다.

 

 

문제는 카스테라도 냉장보관해야 된다고 되어 있었던 것!

큰일이다. 많아서 다 먹을수는 없고.... 그렇다고 계속 가지고 다닐수도 없고...

태극당 빵의 특징은 냉동보관 제품이 많다는거

서울여행가서 방문했다면, 언제 냉장고에 넣을 수 있는지 생각해보고 사야 한다.

 

태극당 단팥빵

 

 

군산이성당, 서울태극당 어디가 맛있는지를 비교해보려면,

같은 종목으로 경쟁해야 하지 않겠는가!

 

 

단팥빵 선수 입장!

 

 

크기는 군산이성당이 약간 더 크고, 빵이 부드럽다.

둘을 비교하면 단팥빵은 군산이성당 승!

고전적이고 복고적인 분위기!

모나카 아이스크림이라는 훌륭한 선수가 있는 태극당도 가볼만 하다.

가보고 싶었던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 태극당도 가보고...

이제 다음 목표는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 대학로에 있는'학림다방'임.

'시간이 없어서 학림다방까지는 못 가서 아쉬워....' 

다음 서울여행은 '학림다방'으로 고고고!

이화벽화마을도 보고 일석이조 코스!

 

 

 

 

▲ 태극당 위치

 

 

태극당

주소 서울 중구 동호로24길 7 
전화번호 02-2279-3152

가는방법 동대입구역 2번출구로 나오면 바로 보임

가격 사라다빵 5,000원 카스테라 5,000원 단팥빵 1,200원 모나카 아이스크림 1,500원 찹쌀피 아이스크림 2,000원

 

 

 

 

 

 

 

 

<다음 모바일 메인>

 

 

Posted by 권현아
2014.09.12 18:34

 

 

요즘 많이 인터넷에 보이는 글은 '전국5대 맛집'이라는 이름하에

음식 종류별로 음식점들을 모아 놓았다.

 

대표적인 중국요리는 짬뽕5대천왕 서울편

송화원(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43-34),

초마(주소 서울 마포구 서교동 407-18),

경발원(서울시 동대문구 회기동 261-1),

홍운장(서울시 강남구 대치4동 913-14),

안동장(서울 중구 을지로3가 315-18)


전국5대짬뽕

복성루(전북 군산시 미원동),

교동반점(강원도 강릉시 교동),

진흥반점(대구시 남구 이천동),

영빈루(경기도 평택시 신장동),

동해원(충남 공주시 신관동)

 

이 리스트안에 있지는 않지만, 또다른 맛집 꽁시면관을 찾았다.

란주칼면, 꽁시꽁시도 꽁시면관에서 함께 나오는 체인이다.

 

 

공복엔 중화요리? 에엥? 중화요리먹자고 해서, 문 열자마자 들어옴.ㅋㅋ

돈은 원래 먹자고 한사람이 내는 거라며.... 계산서를 슬쩍 밀어놓는 쎈쓰~! ^^

이거 사줬다고, 포스팅 언제 하냐고 자꾸 압박을 가하는 동생님.

이제 올린단다~~정독하숑~!

 

 

▲ 꽁시면관 인테리어

 

한국사람들은 파란색을 중국사람들은 빨간색을 선호한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꽁시면관 인테리어는 빨간 홍등이 쭈루룩~이어져 있었다.

 

 

▲ 동대문역사문화공원이 보이는 꽁시면관

 

Power Lunch 8,500원에 즐기는 다양한 맛! 직장인 점심특선

(월) 고추잡채덮밥 (화) 해물덮밥 (수) 깐풍기 덮밥 (목) 새송이 덮밥 (금) 잡채덮밥

 

Today's Special  2인이상 주문가능한 런치세트

A세트 13,500원 : 샐러드,소롱포, 닭고기탕수육, 고추잡채, 꽃빵, 식사

B세트 16,500원 : 샐러드, 게살 소롱포, 마늘깐풍기, 깐쇼새우, 꽃빵, 식사

C세트 22,500원 : 샐러드, 새우 소롱포, 유산슬, 꿔바로우, 마늘깐풍새우, 마라우육편, 꽃방, 식사

D세트 28,500원 : 삼색샐러드, 두가지 소롱포, 버섯 누룽지탕, 사선팔보채, 깐쇼새우, 마늘갈비, 궁중복어, 꽃빵, 식사

 

Couple Set 45,600원

삼색샐러드, 두가지 소롱포, 깐쇼새우, 찹쌀탕수육, 사천팔보채, 꽃빵, 식사, 후식

 

Common Menu

소고기짜장면 6,500원 해물짬뽕 8,000원 왕새우짬뽕 9,000원 해선탕면 8,000원 홍합크리미짬뽕 9,000원 팔진초면 9,500원 도삭면 소고기마라탕 8,500원 도삭면 해물마라탕 9,000원 도삭면 모둠야채마라탕 8,000원

 

 

 

일반 중국집은 단무지만 주지만 꽁시면관은 중국사람들이 하는 곳이라 그런지 3종류를 준다. 단무지랑, 볶음반찬이랑, 양배추 소금에 절인 거랑.

 

칠리새우

 

 

꽁시면관 칠리새우가 18,000→9,000원에 세일하고 있어서,

냉큼 주문했다. 내가 돈내는게 아니기에....ㅋㅋㅋ

시즌별로 세일하는 제품이 있기 때문에 다른때 가면 칠리새우 세일 안할 수도 있음.

 

 

참으로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양이 많지 않아 보이지만, 먹다보면 배부른 칠리새우. 약간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단독으로 칠리새우만 먹는게 아니기 때문에 결국에는 남김. 역시 1인분은 괜히 있는게 아니라며... 그게 딱 정량이니까 그런거라며... 먹다가 2명이서 3인분 주문한거 후회함.ㅋㅋㅋ

 

해물 짬뽕

 

 

해물짬뽕은 정말 신선함의 끝을 보여준다.

 

 

 해물 먹다 지쳐~지쳐~면도 어찌나 많은지...

 

 

특히, 큰 새우는 한 마리만 들어있어서, 서로 먹으려고, 찜해놓고...

젓가락이 새우로 가면 눈빛 레이저 발사됨. ^^

그러다 마지막에 배부르면 서로 먹으라고 하는 새우군.ㅋㅋㅋ

 

 

해물짬뽕은 좀 매운 편인데 매운 맛이 싫으면 짬뽕 받자마자,

신속하게 쥐똥고추 빼야 한다. 얘 근처는 국물까지 맵다.

꽃게도 들어있는 꽁시면관 해물짬뽕. 오예~!

 

소고기 짜장면

 

 

난 짜장면파이기 때문에, 짜장면에 집중~!

 

 

삼선짜장면 주문한거처럼 신선하다.

일반 짜장면과 삼선짜짱면의 차이점은

일반짜장면은 냉동해 놓은 소스+양파를 볶아서 주지만,

삼선짜장면은 주문하면 양파 썰고, 만들기 시작한다고...

그래서 그런가, 삼선짜장이 더 맛있는데,

꽁시면관은 소고기짜장면이 딱 일반중국집 삼선짜장면처럼 신선해서 좋다.

 

공복에 중화요리를 많이 먹어서 완전 든든~!

서울가면 고정 코스가 명동칼국수먹는거였는데,

이번 서울 방문은 꽁시면관으로 대체~!

 

후훗~맛집 투어는 언제나 즐겁다.

더불어 체중은 마일리지~! 자꾸 적립되고...(ㅠ.ㅠ)

 

 

 

 

▲ 꽁시면관 롯데피트인동대문점 위치

 

 

 

꽁시면관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 264
전화번호 02-6262-4824

가격 소고기짜장면 6,500원 해물짬뽕 8,000원 칠리새우 18,000원

꽁시면관 홈페이지 www.chinese-food.co.kr/
매장 꽁시면관 종로점 주소 서울 종로구 관철동 246-2 전화번호 02-779-0709
      꽁시면관 명동점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6가 21-31 전화번호 02-778-8861

       홍대점, 방학점, 대전유성점, 의정부점, 영등포점, 인천공항점, 란주도삭면-강남, 란주칼면-명동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중구 광희동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권현아
2014.08.26 03:13

 

 

 치즈케익을 싫어하는 사람은 흔치 않다.

그러나, 맛있는 치즈 케익 또한 흔치 않다는 사실!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발견한 치즈케익가게 '주니어스'

비쥬얼만 먹음직스러운거라...애써 외면하고 싶었지만, 나도 모르게...

 

"이거 맛있어요?"를 물어보고 말았다.

대답은 단 한마디, "네. 맛있어요."

 

그 간단한 한마디에, '1조각에 약 만원하는 치즈케이크를 사다니....'

 

"먹을래?" 물음에 눈빛레이저만 연신 쏘더니,

내가 산다니, 먹겠단다.ㅋㅋㅋㅋㅋ 넌 누구? ㅋㅋㅋㅋ

 

주니어스 치즈케이크

 

 

  버락 오바마 미국대통령, 클린턴 대통령께서 파파라치 사진 찍혔을때,

여기서 치즈케이크를 사서 나오는 모습이 찍혀 더욱 더 유명해졌다.

뉴욕3대 치즈케익이라 불리는 그곳, 주니어스 치즈케이크.

 

 

미국 가격 $7.95인데, 우리나라에서는 약 1만원

 

뉴욕 3대 치즈케이크 베니에로, 주니어스, 에일린스 중 한곳으로

치즈케이크 넘버원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플레인 치즈케익도 격하게 맛있어 보인다.

 

 

초코치즈케이크도 격이 다르다.

비쥬얼이 "먹어~먹어~"하는 것같다.

엄청 맛있어 보여, 발걸음이 떨어지지 않는다.

 

 

▲ 시선을 사로잡은 스트로베리 치즈케이크

 

 

뉴욕에서는 치즈케이크에 이렇게 시럽을 뿌려먹는데,

달면서도 치즈케이크가 엄청 맛있게 느껴진다.

 우선, 한 조각 사고, 포장 기다리면서 옆가게도 구경.

 

 테이스티로드 출연 타르트 전문점 '쉘위'

 

 

 같은 집인줄 알았는데, 타르트는 다른 가게였다.

 

 

 박수진, 김성은씨가 진행하시는 테이스티로드에 나온 집.

여기도 비쥬얼이 장난이 아니다.

 

 

 타르트는 별로 안 좋아하는데, 여기껀 맛있어 보인다.

 

 

 청포도타르트가 여기서 제일 맛있다던데....

 

 

 타르트 위에 케익도 올리고 종류도 엄청 많다. 

 

 

 이건 신기한 당근케이크 타르트.

당근으로 케이크를 만들다니.... 한창 블로그에서 많이 보긴했지만,

아직 먹어보지 못한 당근케이크. 언젠가는 도전해보리~!

 

초콜렛팩토리

 

 

' 초콜렛 팩토리가 한국에 들어왔다니!'

 

치즈팩토리, 초콜렛팩토리는 미국에서 엄청 유명한 곳이다.

세상 모든 초코렛과 치즈들이 모여있는 공간.

 

 

 초콜렛 팩토리에서 가장 맛있는 건 바로 사과 하나를 통째로 카라멜 입힌 바로 이 제품!

미국에서 먹을때, 7달러 정도 했던 것 같은데,

우리나라는 1개 만원이다. 비싸....ㅠㅠ

이것도 도전해보려 했으나, 밥도 먹었는데, 디저트에 2만원 투자는 넘 비싸서... 

 패스~아쉽~아쉽~!

 

맛은 일반 사과먹는거랑 다르게, 안이 푸석푸석하다.

사과를 이로 잘 못잘라먹는데,

카라멜을 입히면 사과 겉표면이 부드러워져서, 부드럽게 잘라진다.

 단거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건 엄청 맛있다!

한국은 먹기 좋게 잘라준단다. 캬~ 그 맛이 지금도 생각나~! 이것도 꼭 다시 먹어보리~!

 

 

드디어, 주니어스 치즈케이크 나왔다.

 

 

주니어스 치즈케이크는 한조각에 만원이니까,

최대한 흘리지 않게 조심해서 먹어야 한다.ㅋㅋㅋㅋ

 

 

주니어스 치즈케이크 그 맛은?

치즈 함량이 높다더니, 그윽하고 부드럽고 입안에서 살살 녹는다.

치즈케이크의 최고봉~!

 

 

맛있다는 말로는 부족한 주니어스 치즈케이크

딱 미국에서 먹었던 치즈케이크 그 맛이다.

 

현재, 한국에 매장은 3곳이 있지만,

크리스피 크림& 도넛 처럼 전국적으로 퍼지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을 갖게 하는

주니어스 치즈케이크.

 

이거 맛보면, 최고의 치즈케이크를 맛본거다.

좋아요 버튼 100번 누르고 싶은 맛.

 

비싸서....마음껏 먹지 못한다는 점이 아주 아쉽다. 흑흑

(인간적으로 치즈케이크 한판에 약 10만원은 너무 비싸....ㅠ.ㅠ)

 

 

 

▲ 주니어스 롯대백화점 명동본점 위치

 

주니어스 치즈케이크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동 6-13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

전화번호 02-726-4075

가격 치즈케익 9,900원(1조각), 약 10만원(1판)

지점 롯데본점, 롯데건대점, 현대강남점

롯대건대점 :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동 227-342 롯데백화점 건대점 지하1층 식품관 |전화번호 02-2218-3021
현대강남점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59-7 현대백화점 강남점 지하1층 |전화번호 02-3467-6674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동 | 롯데백화점 본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권현아